네이버 Home Barista Club에서 아임유어커피(www.iamyourcoffee.com) 체험단 신청을해서 받은 블랜딩 원두 CHOCOLATE. 원두 이름이 CHOCOLATE이라서 웬지 강한 바디감의 쓴맛이 연상되 커피의 쓴맛을 싫어하는 난 조금 망설이다 홈폐이지의 "부드러운 맛"이라는 문구를 보고 신청했다.
봉투를 개봉하여 원두를 보니 눈에뛰게 강배전한 원두가 보이지 않아 조금 안심을했다.
칼리타로 추출하여 마셔봤다. 처음 입으로 가져갈때 향이 좋으면 마실때 참 기분좋다. 그런데 CHOCOLATE의 경우 첫 만남에서 그리 기분좋은 느낌을 받지 못했다. 크게 한모금을 머금었다. 아주 약한 산미속에 입안을 자극하는 날카로운 쓴맛이 올라온다. 이 기운 때문인지 마시고 난후 길게 이어지는 쌉사름하고 구수한 여운이 좋다. 무엇보다 좋았던건 입안에 머금었을때의 매끈한 질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이다. 마신 후에도 매끈한 질감이 계속 생각났다. 마실때 거부감이 느껴질 정도의 쓴맛은 없었는데 나보다 그 맛을 더 싫어하는 우리 마눌님은 예상대로 "처음 마실때 너무 써, 머 뒷맛은 좋네... 그래도 써" 하며 가버린다. 마실때의 질감과 그 느낌이 참 좋았음에도 크게 좋은 점수를 못주는건 역시 그 재미를 느끼기 전까지의 과정이 조금 불편하기 때문이다.
식었을때의 커피맛은 참 별로다. 쓴맛이 좀더 강해지고 텁텁한 느낌이 난다. 구수한 느낌은 조금더 느껴지는것 같고...
- 원두포장 참 이쁘다.
- 강배전이라고 할만큼 로스팅된 원두는 눈에 안뛴다.
- 칼리타로 추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