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데일리북 Pro 사용기


데일리북 Pro


요즘 업데이트 자주된다. 일단 서재에서 필터 기능이 추가된게 가장 큰 변화다. 업데이트도 되고해서 한번 프로그램 몇몇 기능을 확인하고자 조금 테스트 해 봤다. 사용하면서 가장 아쉰운 한가지를 뽑으라면 목표 기능이 없다는 거다. 1년 목표, 1달목표를 정하고 책도 등록하고 구입, 대여 등을 통한 일기와 목표달성여부등 다양한 정보화면을 보여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본다. 메인화면의 위시리스트를 목표설정으로 바꾸고 위시리스트 기능은 서재의 필터기능으로 전환하면 좋지 않을까 하고...


잠깐 사용하면서 몇가지 오류와 아쉬운점을 한번 생각해 봤다.

 - 먼저 필터 항목 사용자가 추가 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 메모의 사진 기능에서 사진 회전 기능이 꼭 필요하다.

 - 태그에서 같은 이름의 태그가 중복 등록되는 것도 막아야 한다.

 - 태그가 많아지면 지금의 태그화면과 책 등록, 수정시 태그 선택시 너무 불편하다. 

 - 태그 검색기능도 필요하다

 - 모든 화면에서 종료버튼(X)이 잘 작동 안된다.

 - 등록버튼(+)의 위치를 조정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등록버튼이 화면의 수정 버튼을 가려 클릭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 위시리스트에서 바코드 등록했을경우 위시리스트로 등록 되었으면 좋겠다.

   (서재에서 위시리스트로 전환이 안된다.)

 - 키보드가 필요없는 화면에서도 키보드가 기본으로 나타나 화면을 가려 조금 불편하다.

 - 데이터 백업 및 복구 클라우드(구글, 드롭박스, 네이버등) 기능이 빨리 되었으면...




- 서재 - 필터기능 





- 카드형 보기에서도 진행상태가 표시된다.





- 등록버튼(우측 화면아래 +버튼)으로 등록 및 조회가 가능하다.





- 바코드 등록 기능 아주 마음에든다.





- 서재에 등록된 책 수정, 삭제가 가능하다. 하지만 등록된 책 위시리스트로 변경은 불가능하다.




- 등록된 책의 수정도 가능하다.





- 태그 추가





- 태그화면도 서재와 같은 모습으로 보여진다. 태그가 많아질수록 불편하다. 간단히 태그만 보여지고 태그 선택시 리스트가 보여지는 것이 좋아보인다. 아니면 설정에서 옵션을 두든가...





- 태그 리스트 수정도 쉽게 할수있다. 다만 이렇게 키보드가 화면을 가려 불편하다.





- 등록버튼, 각 탭마다 해당탭의 기능을 사용하게 다르게 나오면 더 좋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