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도구

프리파라 밀폐용기 신형 사용기

프리파라 밀폐용기 신형체험단으로 받은 3가지 제품(small tall, medium short, medium tall)을 며칠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가장 큰 장점은 사용하기 편하다는 점이다. 세척도 아주 편하다(특히 뚜껑). 재질의 변화로 인해 통 안쪽에 상처가 생길까 하는 걱정도 좀 있지만 덕분에 가벼워진 무게와 파손에 대한 걱정이 많이 줄었다. 뚜껑의 밀폐를 담당하는 날개(?)부분의 변화로 인해 뚜껑을 열고 닥을때 기존제품보다 조금 부자연스런 모습이 연출된다. 특히 뚜껑을 열때 조금 더 자주 느낀다. 특히 잗은 제품중 medium short형태의 제품이 마음에 들었다. 적당한 용량에 넓고 낮은 높이가 특히 원두 보관 및 사용에 아주 좋았다. 







medium short  ~300g


short사이즈가 참 마음에 든다. 넓고 또 깁지않아 아래 사진처럼 스푼으로 원두 계량하기도 편하고 좋다. short형 2~3개정도로 해서 위로 쌓아 보관한다면 공간절약과 또 시각적으로도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런생각을 가지고 제품을 보니 손잡이 높이가 아쉽다. (통과 통 사이를 보완할 제품이 있었으면 좋겠다)



뚜껑을 닫을때 아래 사진처럼 밀패를 담당하는 날개가 위쪽으로 항한다.



뚜껑을 열때는 밀폐를 담당하는 날개가 다시 아래로 방향을 잡으면서 조금 틱틱하기도 (틸출을 시도하는 콩)








medium tall  ~700g


자기가 사용하겠다고 들고나간 울 마눌님, 계획에 차질이 생겨 내게로 돌아왔다. 내가 선택한 용도는 생두 보관용이다. 집에서 가끔 소량씩 로스팅을 하다보니 생두 보관이 항상 신경 쓰였었다. 기능은 잘 모르겠지만 웬지 든든하고 뿌듯하다. large제품에 급 관심이...




로스팅 하고 남아있던 카메룬 블루마운틴 생두 1kg정도를 보관하고도 여유가 충분하다.




이녀석이 돌아온 이유... 우리 마눌님 스파게티 면 넣을려고 가져갔는데... 안들어간다. 기존에 사용하던 프리파라 다용도 진공밀폐용기 EVAK 라지와 키를 한번 재어보니 조금 더 크다. 물론 용량은 훨씬...








small tall  ~350g


이녀석은 울 마눌님이 가져갔다. 그리고 오트밀을 넣더니 바로 냉장고로... 냉장고로 가기전 힘들게 한장 남겼다. 냉장고에 쏙 들어가는 이 사이즈 역시 short형이 더 어울릴것 같다.








비교


프리파라 다용도 진공밀폐용기 EVAK 스몰과 small tall(좌측) medium small(우측) 비교




프리파라 다용도 진공밀폐용기 EVAK 라지와 medium tall 비교





두께 비교(죄측이 기존 유리제품)






※ 홈바리스타클럽과 글로브비젼코리아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