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그리아 원두구입. 과테말라와 부룬디 원두다.
평소 과테말라는 잘 구입 안하는 편인데 이번 과테말라 핀카 엘 소코로 자바 너무 맛있다. 정말 오랫만에 맛있는 원두를 만났다. 매진되어 더이상 구입할수 없는게 너무 아쉽다.
브룬디 응고지&카얀자 피베리, 이 원두는 일단 콩이 너무 귀엽다. 작고 동글동글한게 그냥 보는것 만으로도 즐겁다. 초반에 약간 쓴맛을 제외하고는 과일차를 마시는듯한...
이 두 원두가 너무 좋아서 알레그리아의 대표 블랜드인 MARY JANE espresso blend도 고민중이다.
딱 한가지 아쉬운점을 찾자면 봉투에 기본 추출가이드가 없다는점...
Finca EL SOCORRO JAVA GUATEMALA
핀카 엘 소코로 자바, 과테말라
(Finca El Socorro Java, GUATEMALA)
지역: Palencia, Guatemala (팔렌시아, 과테말라)
농장: El Socorro (엘 소코로)
가공방식: Fully Washed
품종: JAVA
고도: 1,540 - 1,860 m
Note: 라임 Lime, 망고스틴 Mangosteen, 캐슈넛 Cashew Nut, 호밀 Rye, 당밀 Molasses, 밀크초콜렛 Milk Chocolate
Java는 네덜란드 식민 지배 당시 인도네시아 반둥지역에 처음 심겨졌고 자바 섬에서 생산이 보편화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Java는 커피의 품종과 더불어 지역 스타일을 포함합니다. El Socorro 농장의 농장주인 Juan Diego de la Cerda는 1999년부터 El Socorro, San Guayaba, Rio Arriba 이렇게 3개의 농장을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 중 El Socorro 농장은 2007년 과테말라 CoE에서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매년 CoE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만큼 커피의 품질을 중요시하고 생산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어 전 세계 수많은 스페셜티 커피를 찾는 사람들에게 과테말라 최고의 커피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Pulping 후 Process에 사용한 물은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정화처리한 뒤 농장 주변 산림에 뿌리는 Process 설비를 갖췄으며 2014년에는 SCAA 올해의 커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알레그리아커피 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블랙라벨 커피인 #엘소코로자바 는 인도네시아 자바 품종을 과테말라에서 섬세하게 재배하고 좋은 프로세싱 환경에서 처리함으로써 인도네시아 커피에서 느껴지는 부정적인 늬앙스(earthy)를 제거하고 라임과 같은 밝은 산미와 농도 있는 진한 단맛이 같이 느껴지며 클린컵이 매우 우수한 특징이 있는 커피입니다.
NGOZI & KAYANZA PEABERRY BURUNDI
응고지&카얀자 피베리, 부룬디
(Ngozi&Kayanza Peaberry, Burundi)
지역: Ngozi, Kayanza (most of it is Kayanza)
농부: 응고지, 키얀자의 15,000명의 농부들
가공방식: Washed
품종: Arabica Bourbon Peaberry
고도: 1,550 - 1,900 meters
Note: 패션후르츠 Passion Fruit, 핵과류 Stone Fruits, 메이플 시럽 Maple Syrup, 밀크캬라멜 Milk Caramel, 긴 여운 Long after taste
응고지와 카얀자 지역에서 재배된 이 커피는 약 15,000명의 농부들이 참여하여 스크린 사이즈12를 취합하고 그 후 마을 전체 여인들이-400여 명-외관을 선별하고, 추가로 UV 선별을 한 피베리품종 입니다. 패션후르츠의 산미와 메이플시럽, 밀크카라멜 의 단맛이 함께 느껴지며 그 단맛의 여운이 오랫동안 남는 커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