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책

비단황후


비단 황후

저자
N. 빠르따사라띠 지음
출판사
여백미디어 | 2007-06-2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2007년 06월 25일 출간 l 276쪽 l A5소설 기타나...
가격비교


소설 《비단황후》는 소설가이며 현직 주한 인도대사인 N. 빠르따사라띠가 가야의 김수로왕의 부인인 허황옥의 밝혀지지 않은 부분을 소설가의 상상력을 동원해 복원한 역사소설이다.

익 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허황옥은 인도의 아요디아에서 김수로왕과 혼인하기 위해 먼 바닷길을 왔다고 ‘삼국유사 가락국기’는 기록으로 전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인으로서 인도 문화와 역사에 대해 태생적으로 한계를 지니고 있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허황옥의 실체에 대해 진실에 가까이 접근한 사람은 없었다. 따라서 이 소설은 허황옥과 같은 인도인이 그녀의 실체를 밝혀내고자 했다는 점에서 문학적, 역사적 의의가 크다고 할 것이다.

저자 : N.빠르따사라띠

1954년 인도 남부의 마이소르 출생. 현재 주한 인도 대사. 마이소르 대학교 기계공학 박사. 방갈로르 대학교 국제마케팅 MBA. 방갈로르 대학교 산업관리 석사. 벨기에, 세네갈, 파키스탄, 영국, 시리아에서 외교관으로 근무. 재정경제부 대표위원 역임. 2005년 스릴러 소설 으로 문단 데뷔. 부인 기따 빠르따사라띠는 많은 자선활동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으며, 두 딸 중 첫째 딸 삼스끄루띠는 출판업계에서 일하며, 동시에 소설가로 활동중이다. 둘째 딸 스와띠는 이번 여름에 대학 졸업을 앞두고 있다.




 김해에 이사온지 일년이 넘었다. 김해에 대해 좀 알아야지 하고 도서관에 가보니 김해와 가야에관한 코너가 따로 있었다. 일단 한권을 집어왔다. 인도사람(인도대사)가 쓴 소설이라 더욱 관심이 갔다. 책을 보면서 나 참 무식하구나 하는 생각을...

 

 김해 바로알기 1